티스토리 뷰

 

오늘은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인 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날씨가 풀리면서 본격적으로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다면 평소에 먹는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중감량의 비중으로는 식이요법이 70%, 운동이 30%를 차지하기 때문인데요, 아무리 운동 알 해도 살이 안 빠지시는 분들의 경우 오늘 소개하는 흰 강낭콩을 섭취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흰 강낭콩 다이어트 효과

흰 강낭콩에는 탄수화물의 흡수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서 체중관리에 도움을 주는데요, 이탈리아 사람들이 칼로리를 많이 섭취하면서도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비결이 바로 흰 강낭콩입니다. 보통 탄수화물을 섭취할때 침에 있는 아밀라아제 선분이 탄수화물을 분해해주는데요, 흰 강낭콩의 '파세올라민'성분이 아밀라아제의 기능을 차단시킨다고 합니다.

그 성분 덕분에 탄수화물의 흡수를 억제해서 체중이 평소보가 감소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최근에 미국 식품의약청에서도 이 효능을 인정하기도 했습니다.

 

흰 강낭콩은 다른 식품에 비해 더욱 많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달걀의 2배, 현미 3배, 우유의 8배 이상 많은 단백질을 포함하는 고단백식품입니다.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의 함량도 고구마의 8배, 사과의 17배 가향 들어있어 체중감량에도 도움을 주고 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줍니다.

 

흰 강낭콩의 레시틴 성분

 

흰 강낭콩에는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있는데요, 이 성분은 피로 해소와 간 기능을 개선하는 데에 큰 도움을 줍니다. 평소 잠을 충분히 잤음에도 불구하고 피로가 느껴진다면 간 기능에 이상이 있음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당뇨 완화 및 개선

흰 강낭콩은 당뇨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식사 이후에 급격하게 상승하는 혈당이 당뇨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흰 강낭콩을 섭취하면 포도당 흡수를 막아 혈당수치를 안정화시키는 효과를 얻을수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당뇨를 앓고있거나 당뇨가 의심된다면 흰강낭콩을 섭취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흰 강낭콩 섭취 시 단백질 성분이 많아 면역력을 크게 강화시키고 기초대사량을 늘려줘서 체중감량 효과도 동시에 얻을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으로는 위장이 약한 사람의 경우 과다 섭취하면 복통이나 설사를 할 수 있으므로 하루 60알가량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섭취방법은 밥을 지을 때 넣어먹거나 조금씩 쪄서 간식 대용으로 드시거나 삶아서 샐러드에 토핑으로 뿌려먹어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